CI 소개

유원골프재단을 상징하는 CI를 소개합니다.

심볼마크의 의미

유원 김영찬 이사장님의 호를 딴 유원(裕原)은 한자 그대로 ‘부드러운(편안한) 언덕’이라는 의미와 함께 재단의 3대 목적 사업인 최고의 프로 골프 선수 육성/ 글로벌 골프 산업 전문가 양성 / 차세대 골프 지도자 육성과 연계하여 세 개의 큰 언덕으로 표현하였고, 이는 중의적으로 ‘YUWON’의 영문 이니셜인 ‘Y’와 ‘W’를 상징하고 있습니다.
심벌마크를 구성하고 있는 세 개의 획은 큰 곡선과 직선의 조합으로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적절히 표현하고 있으며 위로 뻗어나가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.

심벌마크

유원골프재단의 심벌마크 활용시 풀컬러 버전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만 단도(1도, Mono Color)로 활용하고 이 외의 모든 상황에서는 풀컬러 버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.
심벌마크 사용 시 최소 크기를 가로폭 기준 8mm로 지정하여 이보다 작게 쓰여질 경우가 생기거나 심벌마크 활용시 문의점이 생기면 브랜드 관리부서와 협의하여야 합니다.

로고타입

유원골프재단의 로고타입은 ‘골프조은체’를 기본 서체로 하여 상징성을 가질 수 있는 로고타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자간, 두께 등 디테일이 조정 되었습니다.
로고타입과 ‘골프조은체’는 별개이며, 로고타입을 활용할 때는 본 가이드라인에 수록된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/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.

전용색상

아래는 유원골프재단의 전용색상으로 사용 시 가이드라인에 지정된 컬러 수치를 정확히 준수하여 브랜드 이미지의 왜곡이 일어나지 않도록 합니다.

기본형 조합

아래는 유원골프재단의 기본형 조합으로 심벌마크가 좌상단, 로고타입은 우하단에 대각선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.
시그니처 활용시 본 가이드라인에 수록된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/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.

가로형 조합

아래는 유원골프재단의 가로형 조합으로 심벌마크가 좌측, 로고타입은 우측에 평행하게 배치되어 가로로 긴 공간에 기본형 조합을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 사용하도록 합니다.
시그니처 활용시 본 가이드라인에 수록된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/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.